스크린샷 2014-01-27 오후 4.30.38.png


Founder Yi Jeseok (English Name: Jeski)

Art director Yi Jeseok was born in 1982 in Daegu, South Korea.
After graduating from art college, he designed signage billboards for small business owners,
and one day, he started learnining advertising in Manhattan from the masters of advertising.
Jeski achieved many prizes on One Show, Clio, New York Festival and more in a year since he had flown over to New York,
and he had successful life working in major agencies after graduating.

However, he got out of the company and came back to Korea for building up his own company to focus on
public and artistic advertising under his name.

'Jeski Social Campaign' was established in 2009, with spirit of luxurious craftsmanship.



More than 90% of the work that Jeski Social Campaign focuses on non-profit public service advertising campaigns.
We have worked with the non-profit nongovernmental organizations or government / local state agencies on
nationwide issues facing humanity such as environment, poverty, suicide, drugs or violence, actively engaged
inside and outside of the country.

'Visual language' that transcends language and borders is easily understood, so through innovative and
ingenious production techniques that are hardly found in the ready-made advertising market, we specialize in
popularizing the ad and making an issue.




창립자 이제석  (영문식 이름: Jeski ) 

이제석은 1982년생 대한민국, 대구 출신의 광고인. 

지방에서 미대를 졸업 후 소규모 자영업들을 상대로 간판을 만들던 어느날,

뉴욕 맨하탄 중심으로 넘어가 광고계의 거장들로 부터 혹독하게 광고를 배운다. 
 
유학 1년만에 원쇼,클리오,뉴욕 페스티발 등의 국제적인 유수 광고 콘테스트들을 대거 석권하고 
  
졸업후 세계 유수 광고대행사들을 거쳐 뉴욕 광고계에서 종횡무진하며 인생 역전에 성공하지만,

이후 보다 공익적이고 예술적인 광고를 집중적으로 만들기 위해 퇴사 후 

2009년 창립자의 이름을 걸고, 장인정신이 담긴 명품 광고회사 '이제석 광고연구소'를 설립한다. 






이제석 광고연구소 ( 영문식 표기; Jeski Social Campaign ) : 



연구소가 하는 전체 업무의 90% 이상을 비영리성, 공익 광고 캠페인에 비중을 두고 있다.


대기업들을 위한 상업광고보다는 비영리 엔지오 단체들이나 정부 / 국가기관들과 함께 

환경, 기아, 자살, 마약, 폭력 문제 등과 같은 인류가 처한 범국가적 문제에 대한 

계몽적 공익광고 캠페인들을 국/내외에서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쉽고, 단순한 '시각 언어' 를 통해 언어와 국경을 초월하는 소통 방식으로

기성 광고시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혁신적이고 기발한 제작기법들을 통해

광고를 대중화, 이슈화시키는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창립자 공식 프로필-------------------------------------------------------






이제석

82년 대구출생.

광고기획자 (소셜 캠페이너
)

현' 이제석 광고연구소 대표

...

...

...

( 학력, 이력, 해외 수상경력은 생략... ) 

...

...

...


공익광고 캠페인 연혁   

2014 바른 교통문화 질서 캠페인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집니다.' / '천천히 가는 차가 이깁니다." 캠페인 (도로교통공단 / 경찰청 교통과)
2014 정신질환 인식개선 캠페인 '이제 터놓고 이야기 합시다' 국립서울병원과 보건복지부 공동진행
2014 아동학대 특례법 개정 기념, 아동학대 근절 캠페인 ' 아이들은 어른들의 거울입니다.' 진행 법무무 인권국
2014 서울시 수돗물 불신 해소를 위한 아리수 홍보 캠페인 전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와 서울시 공동 진행 )
2014 사이버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 '관심을 가지면 사라집니다' 인터렉티브 옥외광고 캠페인 (한국인터넷진흥원/방송통신위원회)
2014 SMS 문자접수를 통한 시민 신문고 제도, 서울시청 신청사 외벽 시민게시판 '작은목소리도 크게들어주세요'개발 (서울특별시)  
2014 해외식수지원캠페인 '빨때 스탠드 싸인물 설치 광고' 서울 청계천 광장. -어린이재단-
2014 북한인권보호캠페인 '감옥요람'편과 '가족사격용 과녁'편, 유엔 국제인권이사회장내 전개, - Human Rights Watch, NKDB, NK inside 공동주최-
2014
그네달린 광고판을 활용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형아만 믿어' / 부산역광장, 해운대, 부산지방경찰청 설치 - 부산지방경찰청 -
2013 제주 해녀 유네스코 등재를 위한 모금 캠페인 '우리바다에서 지켜야 할 것은 독도만이 아닙니다." 유캔펀딩과 제주해녀문화보존회 공동 주최

2013 역사의식 바로잡기 광고설치물 '붓을 든 이순신 장군 ' 역사가 나라를 지킨다. 포항시/NH농협

2013 인권보호 캠페인 '인권은 말로만 하는게 아닙니다.' 서울특별시 / 국제 앰네스티 공동 주최 

2013 아베정권규탄광고 '인기몰이를 위해 나라를 팔아먹는다' / 자원 봉사자들과 공동 진행 

2013 가정폭력 예방캠페인 ' 부서진 마음은 고칠 수 없습니다.' 여성가족부 

2013 경찰 치안 홍보 캠페인 '총알같이 달려가겠습니다.' ( 날으는 경찰차편/ 새총편 ) 부산지방경찰청 주최

2013 치안 홍보 캠페인 ' 부산은 부산경찰이 지킨다.'  부산지방경찰청 

2013 독도수호 캠페인 '독도를 잃으면 나라를 잃는다' NH농협 

2013 나라사랑 캠페인 '아빠, 우리 태극기 달아요' (국가보훈처)

2013 독거노인 돕기캠페인 '무인도'편 / 광진노인복지 회관

2012 다문화 인식 개선 캠페인 '노란얼굴' 편 (건강가정진흥원/다문화 포럼) 

2013 자살예방/상담 캠페인 '대사없는 TV 광고'편 (자살예방센터/보건복지부) 

2013 무료 마약/약물 치료권장 캠페인 '숨지마세요' 편 (보건복지부)

2013 무료 마약/약물 치료권장 캠페인 '쉿'편 (보건복지부) 

2012 지적 장애 여성 성범죄 근절 캠페인 '침묵'편  (한국여성재단) 

2012 장기기증 인식 개선 캠페인 '한사람이 아홉사람 살립니다.' (생명 잇기&전국주요병원)

2013 예술가 후원 캠페인 '당신의 예술은 계속 되어야 합니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 

2011 치안홍보용 외벽 디자인  '경찰은 24시간 잠들지 않습니다. 경찰청 / 강남경찰서 

2011 대구시 육상 선수권 대회 홍보 캠페인 (대구시/세계육상선수권대회조직위) 

2012 입양 인식 개선 캠페인 '나의 아이'편 (홀트 아동 복지회)

2013 아동폭력근절캠페인 '구겨진 얼굴'편 (홀트 아동 복지회) 

2013 미혼모 인식 개선 캠페인 '삐뚤어진 시각'편 (홀트 아동 복지회)

2012 장애인 고용 불평등 해소 옥외 광고 '유리천장' 편 / 한국 장애인 재단 

2011 대기오염근절 350 캠페인/ 환경 라디오 캐페인 '안성기의 기침 실수'편 (환경재단) 

2011 치안홍보용 현상수배범 캠페인 '만약 하루만 경찰이 사라진다면?' 경찰청 주최 

2012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털어놔요' 편 (KBS, 경찰청 공동 주최)

2010 공정무역 장려캠페인 (아름다운 가게) 

2010 재활용 상품 브랜드 “광고는 공해다.” 개발 (아름다운 가게/에코파티 메아리)

2010 재활용품 기증 캠페인 '고물이 보물됩니다' (아름다운 가게)

2011 바른 음주문화 캠페인 '약이냐?독이냐?' 영남일보 주최 

2010-2012 월간 공익 광고 연재 “이제석의 좋은 세상 만들기” (영남일보)

2011-12 월간 공익 광고 연재 “나눔꽃 캠페인” (한겨레)

2010 장애인 고용 불평등 해소 캠페인 '헬렌켈러 마사지' 편 / '호킹전파사' 편 - 한국 장애인 재단 

2011 주폭 예방 캠페인 '경찰서는 술집이 아닙니다.' 경찰청 

2011 경향신문 창간호 기념 기자 윤리의식 재고 캠페인 '기자윤리강령/ 오려서 책상앞에 붙여주세요." 편 

2010 인터넷 예절 광고 '손가락 하나로도 사람을 죽입니다.' 영남일보 주최 

2010 쓰레기 줄이기 운동 '나하나쯤이야' 라디오 캠페인 (환경재단) 

2011 녹색생활권장캠페인 '일회용끊기,담배끊기보다 쉽습니다." 편 외 시리즈물 /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 

2010 아동결연 후원광고 '수혜국에서 공여국으로' (월드비전) 

2010 사랑의빵 20주년 기념 광고 '20년이 지나도 썩지 않는 빵이 있습니다.' (월드비전) 

2009 북한 핵무기반대 평화광고 '미사일대신 옥수수를' ( 글로벌 코올리션 포 피스 ) 

2012 저소득층자녀 장학지원사업 캠페인 '한잔으로 한끼를'-월성 종합사회 복지관 - 

2012 아프리카 보건 건강 홍보광고 Stop Malia.org 

2009 COP15 국제 환경 회담 / 환경기금마련 촉구 캠페인 '코끼리똥'편 환경재단/환경운동연합 

2012 학교폭력신고상담 117 홍보광고 '빵셔틀 운행중지!' (경찰청/경찰박물관)

2010 장애인 투표권 확충 독려 광고 '오늘도 유권자 14만명은 발길을 돌립니다.' 편 / 한국 장애인협회
2012 '희망신청서' 희망제작소 후원 신청서 제작 및 배포 캠페인 / 희망제작소 

2010 대중교통 장려 캠페인 '아빠 우리 큰차 타요.' / 환경재단, 서울시 주최 

2010 불우이웃돕기 캠페인 '콩한쪽도 나누고 싶습니다.' 사랑의 열매 

2010 대기중 CO2 농도 줄이기 운동. 350 캠페인 (환경재단)

2010 청년실업해소캠페인 '날마다 휴일이면 좋을까요?' 경기일자리센터 

2009 국제기아돕기 모금캠페인 '백원이 모여 일억이 되었습니다.' (월드비전) 

2009 국제기아돕기 모금캠페인 '한끼로 50명이 먹을 수 있습니다.' (월드비전) 

2010 예술가 후원 캠페인 '멍석을 깔아주세요.' / 무럭무럭키워주세요' 편 / 문화예술위원회 

2010 국제 영유아 건강보건 캠페인 "세상모든 아이들을 우리아이처럼" 월드비전 

2011 서울이 좋아요 캠페인 / '위대한 서울 시민상' 편 (서울시) 

2010 발목지뢰피해자들을 위한 걷기 대회 홍보 캠페인 '당신의 걸음이 누군가를 걷게 합니다.' (서울 적십자사) 

2011 아동 성폭력 근절 캠페인 ' 한번 구겨진 상처는 다시 펴지지 않습니다.'편 (어린이 재단)

2010 재활용 장려 캠페인 '쓰레기를 모으면 에너지가 됩니다. ' 편 (환경재단) 

2009 국제 어린이 보호 캠페인 '연장대신 연필을 쥐어주세요.' 편 / 월드비전 

2010 지역 불균형 해소 캠페인 '서울뿐인 대한민국' 편 / 영남일보 주최
2011 에이즈 수직예방 근절 후원신청서 제작 및 배포 캠페인 (지구촌나눔운동)

2010 연말 불우이웃 돕기 캠페인 '그림의 떡' / 한겨레 신문사 주최 

2010 북한 어린이 돕기 캠페인 '아이들은 정치색맹입니다.'  한겨레 신문사 & 우리민족 서로돕기 재단 공동 주최

2009 한식세계화 운동 '김치마스크/김치가 신종플루를 예방한다.' 한인 유학생 & 자원 봉사자 다수

2011 MBC 나눔 캠페인 '이제 옆을 봅시다./ TV 창문' 편 (MBC)
2011 울산 반구대 암각화 살리기 운동 (영남일보 / 문화재 보호운동가들 다수 / 문화재청 주최 )

2011 국가 브랜드 이미지 홍보 공익광고 'Is it really korea?' 시리즈 (국립현대미술관) 

2011 이동식 청소년 센터 버스 디자인 'EXIT (고민탈출)' 들꽃청소년 세상 주최, 현대자동차 후원  

2011 UN 산하 기관 국제 뇌교육 협회 홍보 활동 다수 (IBREA) 

2011 '비워터 팔찌'국제 식수사업 홍보 캠페인 (사랑의 전화 )

2010 '비프렌드 팔찌'국제 기아사업 홍보 캠페인 (사랑의 전화 ) 

2011 조선일보 별관 외벽 국가 홍보성 설치 미술품 '한류세계화/대한민국호' (조선일보) 

2010 수재민 돕기 캠페인 '앞이 깜깜합니다.편 / '엄마' 편 (재해구호협회) 

2010 홀리스 자립 잡지 <빅이슈> 표지 디자인 연재 (빅이슈 코리아 한국지부)

2010 동물보호/보신탕 근절 '친구를 먹지맙시다.' 캠페인 ( 동물 보호협회 KARA ) 

2010 공익광고 협의회 공익광고 공모전 '환경보호'편 포스터 제작 (KOBACO한국방송공사)

2010 적십자 회비 모금 캠페인 '혈액만 나누는게 아닙니다." 시리즈 (대한적십자사)

2009 국제 기아 돕기 '기아 24시간' 캠페인 '하루만 이아이가 되어 보세요" 시리즈 (월드비전)

2010 적십자 회비모금 라디오 광고 '오늘은 내가 살께' (대한적십자사)

2010 재능기부 권장 캠페인 “재능을 나눕시다.” (조선일보, 한국봉사협회 공동주최 )
2010 사랑의 연탄 나누기 운동 '아빠이게 뭐야? / 불 없이도 따뜻합니다.' 시리즈물 개발 -영남일보 주최 - 

2010 연말 불우이웃돕기 캠페인 '투명인간'편 (사랑의 열매) 

2010 공정무역 홍보용 초콜릿, 정직한 브랜드 '초 코 렛 ' 개발 (아름다운 가게)

2009 노숙자 돕기 후원 캠페인 '이 신문은 누군가의 이불이 됩니다.' (대구접십자사) 

2008 이라크 반전 / 평화 캠페인 '뿌린대로 거두리라' ( 광고제작 자원봉사자들 다수와 후원자 그리고 글로벌 코올리션 포 피스 공동주최 )

2008 뉴욕 맨하탄 독도 수호 캠페인 'Stop Island Theft' 이제석 외 광고제작 자원봉사자들 다수


기타 상업광고 프로젝트:  현대자동차, 엘지전자, KT&G, 미래에셋생명, NH농협, 한독 등... 국내외 유수 기업 다수 





* 기타 사회 활동

2014 청소년경찰학교(강서) 초대기획위원
2014 법무부 인권국 아동학대 인식개선 공익활동을 위한  MOU체결
2014 어린이재단 홍보대사
2013 국방부 홍보위원
2013 여성가족부 홍보기획 자문위원 
2011 어린이재단 '아동성폭력 근절 광고공모전' 공동 주최 및 대표심사위원
2011 KOBACO 한국 방송공사 / 공익광고공모전 초대심사위원
2011 경찰청 홍보대사 / 홍보 자문위원
2010 전' 청와대 대통령 직속기관 미래기획위원 
2010 전' 부산 애드스타 국제광고공모전 심사위원
2010 전' 서울특별시 홍보대사 
2009 '2011세계 육상선수권대회' 홍보자문위원
2009 전' 영남일보 편집자문위원 ( 이제석의 좋은세상만들기 캠페인 연재 )
2009 전' 한겨레 신문사 기획 요원 ( 이제석의 광고세상 연재 )
2009 전' 월드비전 홍보자문위원
2009 한국 사회복지 협의회 (전국 푸드뱅크) 홍보대사
2009 사랑의 열매 경북지부 홍보대사
2009 적십자사 대구 경북지사 홍보대사
2009 환경재단 기획위원
2008 경상북도 독도수호 해외자문위원














=> 더 자세한 창립자와 연구소에 대한 소개는 학고재에서 발간한 대표자의 저서 '광고천재 이제석' 참고바람.










----------------------------------------------드라마 소개-------------------------------------------------------





진구 박하선 주연, KBS 월화드라마  < 광고천재 이태백 >

이제석의 일대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드라마.

이제석의 실제 삶의 이야기와는 사실관계와 전혀 무관하나 극중에 등장하는 작품과 미술효과 그리고

이제석 광고연구소가 추구하는 공익적 예술적 가치 철학이 극중 스토리와 대사에 다수 반영되었음.

공중파 드라마라는 어드벤티지에도 불구하고 시청률 5% 미만이라는 저조한 성적으로 흥행에는 실패했으나

16부작이라는 길고 지루한 스토리 가운데 부분적으로 재미있는 요소들을 다시 재가공 하여 3시간짜리 극장판으로 재편집하여 아래와 같이 소개하는 바임. 





 
 

관리자 로그인